• banner news

목회 칼럼

16
September
2017

어린이들이 살아야...

과거에 제가 어렸을 때만해도 교회에서 어린이들은 어른들이 오기 때문에 그냥 덤으로 따라오는 존재,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되는 존재, “헌금 한 푼 안 내는 것들이 교회만 어지럽히고 시끄럽게 하는 존재”로 취급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예배시간을 배정할 때도, 예산을 책정할 때도 늘 뒷전으로 밀렸습니다.

02
September
2017

교육부는 최고의...

그 동안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사랑으로 섬겨주신 교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하는 여러분의 섬김을 통해 자녀들이 하나님의 사람들로 자라가고, 그들 중에 모세나 에스라, 느헤미야 같은 민족의 지도자들이 나오고, 베드로와 바울 같은 뛰어난 복음 전도자들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09
September
2017

기도원 진입로 보수...

여러분은 한국 교회의 자랑스러운 면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세계 여러 나라 목사님들을 만나보면 그들이 경험한 한국 교회의 특징은 ‘기도’라고 대부분 공통적으로 말합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우리가 봐도 한국 교회는 새벽기도, 철야기도, 금식기도, 산기도, 함께 모여서 부르짖는 통성기도 등 기도가 중심이 되어 부흥해온 교회입니다.

02
September
2017

우리 교회는...

어떤 성도님이 익명으로 “우리 교회가 동성애 문제가 있는 PCUSA 교단 소속이 아니냐”는 질문을 하셔서 이 글을 씁니다. 우리 임마누엘장로교회는 KAPC(Korean American Presbyterian Church)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창립된 이후 우리 교회는 지난 37년간 단 한번도 PCUSA 교단에 소속되었던 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