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nner news

목회 칼럼

18
November
2017

자원봉사신청서를...

여러분은 땀 흘려 일하는 것을 기쁨으로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괴로움으로 여기십니까? 많은 사람들이 일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기기도 하지만, 동시에 더 많은 사람들이 일하는 것을 고통으로 여깁니다. 그렇다면 노동은 저주일까요? 축복일까요?

04
November
2017

나의 심장을 주님께...

김인환 목사

저는 중학교부터 대학 졸업할 때까지 SFC(Student For Christ)라는 선교단체에 참석했었습니다. 제가 개혁주의를 배우기 시작한 곳이지요. 그때는 개혁주의가 무슨 말인지도 모르면서, 그냥 이 낯선 단어를 즐겨 썼었습니다. 그리고 신학교와 교회 현장 속에서 개혁주의 신학에 대해 조금씩 더 배워가고 있습니다.

11
November
2017

2018년 자원봉사신청...

매년 이맘때가 되면 우리 교회는 자원봉사신청을 하는 기간을 갖는데, 올해는 오늘부터 2018년 자원봉사신청서를 받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어떤 부서에서 섬길지를 놓고 기도하고, 또 로비에서 진행되는 ‘사역박람회’를 둘러보시고 관심 있는 부서에 문의를 하신 후 자원봉사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8
October
2017

종교개혁 500주년을...

올해는 마틴 루터가 1517년10월31일 비텐베르크 교회 문에 ‘95개 논제’를 붙임으로 시작된 종교개혁이 5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개혁자들은 첫째, ‘오직 성경’(Sola Scriptura)을 외쳤습니다. 우리의 신앙과 삶을 결정하는 권위는 교회 회의 결정이나 전통에 있지 않고, 오직 성경, 곧 하나님의 무오한 말씀에 있기 때문입니다.